안녕하십니까.
제13대 학회장
강구홍 입니다.KakaoTalk_20210105_192419428.jpg

존경하는 한국산업기술융합학회 회원 여러분!
제13대 학회장 강구홍 입니다.

우리 학회는 산업기술의 첨단화, 다양화, 전문화에 따른 기술·기능의 복합적 융합화가 필요함에 따라, 기술자적 소양을 갖춘 전문 인력과 숙련된 기능을 갖춘 산업 기술 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교육훈련의 확립과 보급을 도모하고, 산업 기술의 발전과 직업 능력 개발 및 향상에 공헌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23년 역사를 가진 직업교육훈련 대표적인 학술 단체입니다.

그동안 학회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많은 노력을 해주신 역대 회장님과 회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4차 산업혁명 및 AI 시대를 맞아 신산업 융합 기술 영역으로 진화

하고 있는 산업사회에 대응 할 수 있는 학회가 되기 위해 명칭을  

(사)한국산업기술융합학회(KITCS)로 변경 하였으며, 이를 통해 대 내·외적으로 인정받고 거듭날 수 있는 학회가 되도록 다음과  같이 노력하고자 합니다.


첫째, 회원님들의 활발한 활동과 편의성을 위해 홈페이지 및 온라인 투고 시스템 구축/개선으로 적극적인 참여를 활성화하겠습니다.
둘째, 등재지학회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해 대·외부 활동 확대 및 역량 강화 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신기술 변화에 대응한 산학연계 및 국제협력 확대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학회는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없이는 어떠한 변화와 혁신도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주인 된 마음으로 학회의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모쪼록, 회원님들의 지속적인 연구의욕과 동참을 부탁드리며 우리 학회의 대외적인 홍보에도 함께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7월 한국산업기술융합학회 회장 강구홍